-
이석증 자가치료법 원인 제대로 알아두기건강정보 2024. 2. 21. 16:59반응형
'이석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오늘 포스팅을 꼭 참고해 주세요.'
하루 종일 천장이 빙글빙글 돌거나, 걸을 때 균형을 잡기 힘들어지는 이석증 증상, 겪어보지 않았다면 그 고통을 알 수 없는데요. 이런 상황이라면 의료진뿐만 아니라 환자 스스로도 적극적인 치료 활동에 나서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이석증 자가치료법과 다양한 이석증 원인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이란 뭘까요?
우리 신체의 균형을 맞추어주는 세반고리관에서 이석 부스러기가 생기면 균형을 잡기가 힘들어지는데 이를 이석증이라고 합니다. 의학계에서는 이 질환을 '양성돌발성두위현훈'이라고 지칭하지만 우리는 편하게 이석증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이석증 원인은?
이 질환은 매우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아직 그 정확한 원인은 찾지 못했습니다. 대개 외상 혹은 스트레스 때문에 전정기관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피로가 과도하게 축적된 경우, 그리고 노화로 인한 전정기관 기능이 약해질 경우가 이석증 원인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석증 자가치료법
이석증의 치료 원리는 비교적 어렵지 않습니다. 반고리관에 있는 이석을 본래의 위치로 되돌리는 것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인데요. 대개 약물을 섭취하는 것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은 일시적으로 어지럼증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약물 복용보다는 근본적인 이석증 자가치료법인 이석 정복술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석 정복술은 아래 단계에 맞추어 일일 열 번 정도 진행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1) 누워서 얼굴을 오른쪽 방향으로 45도 틀었다가 반대쪽 방향으로 빠르게 돌아누워주세요.
2) 그 자세를 30초 정도 유지한 후 다시 앉아줍니다.
3) 이 동작을 반대로도 똑같이 실행해 줍니다. (누워서 얼굴을 왼쪽 45도로 돌렸다가 반대로 빠르게 눕기 -> 그 자세로 30초 동안 누워있은 후 일어나 앉기)
이 동작은 하루 전반에 나누어서 10회 정도 실시해 주신다면 어지럼증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증상이 심각한 경우 병원에 내원하여 의료진의 지시를 따라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오늘 시간에는 이석증 원인과 집에서도 스스로 할 수 있는 이석증 자가치료법에 대해 얘기해 드렸습니다. 알려드린 방법은 한 번에 몰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1시간마다 하는 식으로 잘 분배하여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번 해서 안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정기적으로 한 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이 여러분께 도움 되었길 바라며,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건강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D반응형'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DL콜레스테롤이란? 높이는 방법까지 (0) 2024.02.23 아연이 많은 음식 및 하루 권장량 (0) 2024.02.22 요로결석 피해야 하는 음식 4가지 (0) 2024.02.20 곶감 효능 및 보관방법 총정리 (0) 2024.02.19 매독 증상 및 감염 경로와 치료 방법 알아보자 (0) 2024.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