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석증 자가치료법 원인 제대로 알아두기
    건강정보 2024. 2. 21. 16:59
    반응형

    '이석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오늘 포스팅을 꼭 참고해 주세요.'

    하루 종일 천장이 빙글빙글 돌거나, 걸을 때 균형을 잡기 힘들어지는 이석증 증상, 겪어보지 않았다면 그 고통을 알 수 없는데요. 이런 상황이라면 의료진뿐만 아니라 환자 스스로도 적극적인 치료 활동에 나서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이석증 자가치료법과 다양한 이석증 원인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 자가치료법


    이석증이란 뭘까요?
    우리 신체의 균형을 맞추어주는 세반고리관에서 이석 부스러기가 생기면 균형을 잡기가 힘들어지는데 이를 이석증이라고 합니다. 의학계에서는 이 질환을 '양성돌발성두위현훈'이라고 지칭하지만 우리는 편하게 이석증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이석증 원인은?
    이 질환은 매우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아직 그 정확한 원인은 찾지 못했습니다. 대개 외상 혹은 스트레스 때문에 전정기관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피로가 과도하게 축적된 경우, 그리고 노화로 인한 전정기관 기능이 약해질 경우가 이석증 원인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석증 자가치료법
    이석증의 치료 원리는 비교적 어렵지 않습니다. 반고리관에 있는 이석을 본래의 위치로 되돌리는 것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인데요. 대개 약물을 섭취하는 것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은 일시적으로 어지럼증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약물 복용보다는 근본적인 이석증 자가치료법인 이석 정복술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석 정복술은 아래 단계에 맞추어 일일 열 번 정도 진행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1) 누워서 얼굴을 오른쪽 방향으로 45도 틀었다가 반대쪽 방향으로 빠르게 돌아누워주세요.
    2) 그 자세를 30초 정도 유지한 후 다시 앉아줍니다.
    3) 이 동작을 반대로도 똑같이 실행해 줍니다. (누워서 얼굴을 왼쪽 45도로 돌렸다가 반대로 빠르게 눕기 -> 그 자세로 30초 동안 누워있은 후 일어나 앉기)

    이 동작은 하루 전반에 나누어서 10회 정도 실시해 주신다면 어지럼증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증상이 심각한 경우 병원에 내원하여 의료진의 지시를 따라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오늘 시간에는 이석증 원인과 집에서도 스스로 할 수 있는 이석증 자가치료법에 대해 얘기해 드렸습니다. 알려드린 방법은 한 번에 몰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1시간마다 하는 식으로 잘 분배하여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번 해서 안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정기적으로 한 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이 여러분께 도움 되었길 바라며,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건강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D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