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폐경기 생리증상 및 신체징후 5가지
    건강정보 2023. 7. 28. 14:47
    반응형

    '폐경기 때 생리에 문제가 생겼다면 검진이 필요합니다.'

    폐경기 이후 생리에 이상이 생겼거나 출혈이 발생하는 등 어떤 신체징후가 발생한다면 무조건 질환의 증상이라고 말하긴 어렵지만 심각한 문제가 있는지 꼭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특히 이 시기에 발생되는 질환으로 자궁 건강을 매우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폐경기 생리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더불어 폐경기 신체징후의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다면 요즘 나타나는 신체 이상 증상이 폐경기 때문인지 혹은 그렇지 않은지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폐경기 생리증상



    폐경기 생리증상 및 폐경기 신체징후

    1) 불규칙한 생리 주기
    폐경기가 오게 되면 난소의 프로게스테론, 그리고 에스트로겐이 줄어들어 생리가 들쑥날쑥해지는데요. 주기가 짧아지거나 길어질 수도 있어 폐경기의 여성 입장에서는 매우 불편한 상황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2) 질 환경의 변화
    폐경기 생리증상 두 번째는 질 환경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에스트로겐이 줄어들면서 질 쪽이 가렵거나 건조해질 수 있으며, 성관계 시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질 표면이 약해지거나 연해지고 탄력이 약해질 수 있는 폐경기 신체징후가 있습니다.

    3) 열 발생
    폐경기 생리증상 세 번째는 갑작스럽게 몸에 열이 발생한다는 것인데요. 이는 갱년기 여성에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십니다. 이러한 열 발생은 홍조를 유발함과 동시에 몸에서는 땀을 배출하게 되며 지속적인 열과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인해 피로감이 높아지고 휴식이나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 등의 폐경기 신체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정신적 변화
    폐경기 생리증상 네 번째는 바로 정신적인 변화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몸의 호르몬에 변화가 오면 신경 전달 물질에 문제가 생겨 갑자기 짜증이 난다거나 감정의 변화가 심하게 올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의 성욕에도 변화를 줄 수 있는데요. 일부 여성들에게서는 성욕이 줄어드는 등의 신체징후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배뇨의 빈도 증가
    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어진다면 폐경기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폐경기로 에스트로겐이 줄어들게 되면 방광 쪽의 근육이 점점 약해지기 때문에 요실금이 오거나 배뇨의 욕구가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이상 폐경기 생리증상은 어떻게 발생하는지, 그리고 폐경기 신체징후의 종류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폐경기에는 이상하게 기분의 변화가 심하다든지 질 환경이 예전 같지 않다든지 하는 불편한 증상들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의심되신다면 빠르게 근처 병원을 찾아가 검진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D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