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파 보관법 나만의 노하우 공개합니다건강정보 2023. 7. 17. 14:02반응형
'혈관 청소의 대표적인 채소인 양파! 어떻게 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을까요?'
양파를 오래 저장해두다 보면 싹이 나거나 껍질에서 짓무르는 현상이 나타나 할 수 없이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고 흙 묻은 양파를 냉장고에 넣기도 그렇고, 껍질을 제거해서 보관하기도 애매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양파를 싱싱하고 맛있게 오래 저장할 수 있는 양파 보관법 나만의 노하우를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보관법
1) 양파 잘 고르기
먼저 양파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큰 양파보다는 작은 양파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단단하고 작은 양파는 곰팡이도 잘 생기지 않아 길게 저장할 수 있지만 큰 양파의 경우 곰팡이가 쉽게 생기고 짓무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만약 큰 양파를 샀다면 먼저 먹고, 작은 양파를 오래 보관해두면 좋습니다.
2) 씻지 말기
양파 보관법 두 번째는 씻지 않는 것입니다. 양파는 물에 굉장히 취약하므로 물에 닿게 되면 오래 보관하기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양파는 씻어서 보관하는 게 아니라 요리하기 전에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사용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3) 햇볕에 말리기
양파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건 껍질을 모두 말려서 보관하는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양파는 물에 취약하므로 가능한 완전히 건조해서 저장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장소에 신문지를 깔아두고 그 위에 양파를 하루 이상 건조해 주시면 좋습니다.
4) 신문지와 종이박스에 담기
양파 보관법 네 번째는 종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신문지와 종이박스로 햇빛을 수분으로부터 양파를 보호할 수 있는 것인데요. 종이박스 하나를 준비해서 먼저 통풍이 잘 되도록 송곳이나 가위로 박스에 구멍을 내줍니다. 그리고 양파를 한 줄씩 길게 신문지로 감싸주어 수분을 차단해 주면 끝입니다.
5) 실온에서 서늘하게 보관하기
양파에 생기기 쉬운 곰팡이는 30도 정도의 무더운 환경에서 생기기 쉽습니다. 즉, 여름이 아니라면 집안에서 통풍이 잘 되고 서늘한 환경이라면 어디라도 괜찮습니다. 또한 여름이 아니라면 냉장고 보관은 지양해야 합니다. 냉장고는 습도가 높아 잡균이 더욱 쉽게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사용이 임박한 양파는 스타킹에 보관하기
양파 4~5개 정도는 스타킹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타킹에 보관하는 것보다 양파망에 보관하는 게 더 낫지 않겠냐고 생각하실 텐데요. 양파망에 계속 두게 되면 양파끼리 접촉되기 때문에 쉽게 물러지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스타킹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요. 쓰지 않는 스타킹을 준비해 주고 양파 하나를 넣어준 후 한 번 묶고, 하나 넣고 한 번 묶고, 이런 식으로 양파를 하나하나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묶은 양파를 벽에 걸어주세요. 꺼내 사용하려면 가위로 스타킹을 잘라서 바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7) 깐 양파는 은박 호일 사용하기
양파 보관법 일곱 번째는 은박 호일 활용입니다. 애초에 깐 양파를 샀거나 쓰다 남은 양파가 있다면 은박 호일로 싸준 후에 비닐팩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깐 양파를 은박 호일로 감싸주면 양파가 땅속에 있던 환경과 유사해져서 더욱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양파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한국 요리에 사용되는 양파, 알려드린 내용 꼭 숙지하셔서 더욱 싱싱하고 맛있고 오래오래 양파를 즐겨주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반응형'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카페인 커피란 | 디카페인 커피의 문제점 총정리 (0) 2023.07.20 다리 저림 원인 대표적 3가지 (0) 2023.07.19 이명 증상 및 치료방법 (0) 2023.07.16 황반변성 치료법 및 자가진단표 (0) 2023.07.15 혈액암 생존율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0) 2023.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