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시술 수술 비용은?건강정보 2024. 3. 17. 07:00반응형
'허리 디스크와 단순 통증,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며칠 전부터 계속 허리가 아픈데, 시간이 지나도 낫지 않아 허리 디스크가 아닌지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렇다고 병원에 가보기에는 통증이 애매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 증상이 그냥 단순 통증인지, 아니면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인지 구별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 시술이나 허리디스크 수술 비용은 어느 정도 하는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디스크란 무엇인가?
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을 말하는데요. 이 추간판이 원래 위치를 이탈하여 밖으로 빠져나와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을 허리디스크 혹은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한 통증에 대해 많은 환자들은 말하는 고통은 말로 다 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디스크는 계속해서 튀어나와있는 것이 아닌 이탈했다가도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는 특징이 있는데, 증상이 악화될 경우 허리디스크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인
어떤 외력에 의해 추간판이 튀어나오면 통증이 심해지게 되는데요. 주로 무게가 많이 나가는 물건을 잘못된 자세로 들려고 할 때, 혹은 허리에 가해진 외부 충격, 그리고 체중이 많이 늘어났을 때, 구부정한 자세로 계속 앉아있거나 다리를 습관적으로 꼬을 때, 노화로 인해 허리가 퇴행되었을 때 추간판 탈출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
추간판 탈출증 초기에는 신경에 직접적이 물리적 압력이 가해지지 않기 때문에 근력이 떨어지거나 마비 같은 증상이 잘 발현되진 않아 단순 근육통과 헷갈리기 쉽습니다. 이 둘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침에 일어났을 때 허리가 편해졌다면 근육통, 반대로 아침에 더 통증이 심하다면 디스크일 수 있습니다. 근육통의 경우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기 때문이죠. 또한 의자에 앉았을 때 통증이 줄어들면 근육통, 그렇지 않고 더 아프다면 디스크일 수 있습니다. 앉은 자세에서 추간판 압박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허리를 펼 때 아프면 근육통, 굽힐 때 아프면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리디스크 시술 및 수술 비용
비용의 경우 시술 및 수술의 종류에 따라 천차만별인데요. MRI로도 제대로 된 환자의 상태를 알 수 없을 때 진행할 수 있는 내시경 레이저 시술의 경우 보통 400만 원 내외이며, 협착증 환자들이 주로 받게 되는 풍선확장술의 경우 약 200만 원 내외, 증상이 많이 악화되었거나 수핵이 터졌을 때 받을 수 있는 수핵 성형술의 허리디스크 수술 비용은 약 300만 원 내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과 원인, 그리고 수술 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을 여러분에게 유익했길 바라며, 저는 그만 물러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파티딜 세린 가격 부작용 음식 총정리 (0) 2024.03.19 금연후 몸의변화 금단증상 알아봐요 (0) 2024.03.18 근시 원시 난시 뜻 알아보아요 (0) 2024.03.16 패혈증 이란? 증세 체크하기 (1) 2024.03.15 혈액암 생존율 및 증상 총정리 (0)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