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안수술 실비보험과 부작용 5가지 총정리건강정보 2023. 7. 12. 13:11반응형
'노안수술은 과연 실비 처리가 가능할까요?'
과거 대체로 노년층에서 나타나던 노안은 현대사회에 들어 3~40대 중년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가 우리 일상에 너무 가까이 다가왔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요즘 노안 수술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죠. 이런 분들은 노안수술이 실비 처리가 가능한지? 혹은 수술로 인한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 매우 궁금해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안수술 실비보험이 가능한 경우와 노안수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을 충분히 읽어보시고 이 수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바랍니다.
노안수술 실비보험
노안수술을 단독으로 진행할 시에는 실비보험을 받기 어렵습니다. 보험 회사에서는 안구가 노화되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노안은 백내장을 동반하는 사례도 있기 때문에 노안과 백내장 증상이 함께 있는 환자의 경우 2가지 수술을 함께 진행하며 노안수술 실비보험의 보장을 받기도 합니다. 단, 최근에 가입한 보험의 경우 노안, 백내장 수술을 함께 받더라도 실비를 받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며, 대개 2016년 1월 이전에 가입한 보험의 경우 노안수술 실비보험을 보장받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 내용은 각 보험회사들의 전반적인 정보를 다룬 것으로 보험사마다 보장 사항이 조금씩 상이 할 수 있으니 보험사와 연락하시어 수술 전 실비 보장 여부를 명확하게 확인하시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노안수술 부작용
1)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은 시력 관련 안과 수술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눈물의 분비가 줄어들거나 안구에 있는 눈물이 오래 유지하지 못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눈이 가렵거나 이물감을 느낄 수 있고 빨개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술 후 나타나는 안구건조증을 관리하기 위해 안과에서는 그에 맞는 인공 눈물을 처방해 주기도 합니다.
2) 시력 교정 실패
노안수술 부작용 두 번째는 수술 후 기대했던 시력을 얻지 못하는 것입니다. 종종 기대한 시력만큼 교정되지 않거나 심하게 교정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수술 부위 근처에 조금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그 문제는 지속적인 시력 저하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담당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재수술을 하거나 수정 렌즈를 착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빛 번짐
빛 번짐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노안 수술 후 눈이 빛에 유난히 민감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개 해가 밝은 낮에 햇빛이 비치는 곳을 보면 눈에 자극이 오거나 과도한 눈부심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운전 중 다른 차의 헤드라이트 등에 의해 위험 상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술한 눈이 회복되면서 빛 번짐 또한 좋아질 수 있지만 특정 환자들의 경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4) 시력의 회귀
노안수술 부작용 네 번째는 수술로 좋아진 시력이 시간이 지나 다시 안 좋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노안 수술의 효과는 장시간이 지나면 떨어질 수도 있는데요. 서서히 노안의 증상이 나타나며 재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담당 안과를 방문해 추가적인 치료를 받거나 수정 렌즈를 권유받을 수 있습니다.
5) 염증 및 감염
눈 수술 또한 다른 수술들처럼 염증이나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노안수술을 받고 몇 주간은 특히 더 주의해야 하는데요. 수술 부위에 염증이나 감염이 발생하면 시력 장애가 오거나 홍조나 붓기, 그리고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안과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상 노안수술 실비보험과 노안수술 부작용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눈은 한 번 수술하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수술 전 충분히 내용을 파악하시고 안과를 결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D반응형'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암 생존율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0) 2023.07.14 걷기 운동으로 얻어지는 효과 5가지 (0) 2023.07.13 소변 색깔이 노란색 혹은 적갈색이라면 주의해야 할 점 (0) 2023.07.11 고구마 보관하는법 나만의 노하우 (0) 2023.07.10 뇌경색 치료방법과 장애등급에 대해 알아보자 (0) 2023.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