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골반염 증상의 원인 모두 정리
    건강정보 2024. 2. 2. 10:31
    반응형

    '만성 골반염으로 고통받는 나날, 이것이 성병 때문일까요?'


    골반염은 특히 여성에게 위험한 질환입니다. 난소나 자궁, 그리고 나팔관 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보통 질이나 자궁경부로부터 생식기관 위쪽까지 박테리아가 올라가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우리 건강에 해를 끼치는 골반염, 그래서 오늘은 골반염 증상의 원인을 총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골반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숙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골반염 증상


    골반염 증상

    1) 질 분비물 과다
    골반염이 생긴 경우 질 분비물이 평소보다 과다하게 분비될 수 있는데요. 특히 이 분비물의 색이 초록색이나 누런색을 띠는 경우가 많으며 냄새 또한 더 심해질 수 있는 골반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자궁경부 점액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2) 체온 상승
    골반염이 생기면 우리 몸의 체온이 상승하거나 오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이 염증에 반응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증상은 대개 신체 전반적으로 나타나며 통상적으로 나타나기 쉬운 사례입니다.

    3) 생리 중 출혈
    생리주기가 뒤바뀌었다면 이게 골반염 증상인지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골반염은 정상적인 생리주기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생리 중 이상 출혈을 발생시킬 수도 있는데 이로 인해 생리통이 더욱 증가하기도 합니다.

    4) 성교 중 통증
    여성이 골반염에 감염된다면 성교 중 어떤 불편함, 또는 아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골반염으로 인해 생식기가 감염되거나 염증이 발생해 이러한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반염 증상의 원인

    1) 출산과 낙태
    위생을 철저하게 유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출산이나 낙태를 진행할 경우 골반염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여성의 나팔관이나 자궁에 세균이 투입되어 감염이 발생될 수 있는 것입니다.

    2) 성병
    골반염이 흔하게 발생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성병입니다. 특히 임균과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가 주 골반염 증상의 원인이 되는데요. 보통 피임을 하지 않는 경우 성교 중 이 병원체들이 전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질염
    질 속 세균이 정상적 수치를 벗어날 때 골반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질 내에 세균이 과도하게 많이 증식하게 되면 질염이 생식기 위쪽까지 전염되어 골반염이 나타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게 됩니다.

     



    이상 골반염 증상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골반염은 여성에게 공포와 스트레스로 다가오게 됩니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만성 골반통으로 발전하거나 불임의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토대로 평소 충분히 관리하고 증상이 나타났다면 하루빨리 병원에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